HOME / 군사협소개 / 단체소개

단체소개

군사상유가족협의회 회장 김순복입니다.

우리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군사상유가족협의회는 국가를 위한 군복무중 안타깝게 목숨을 잃거나 상이를 입은 장병들과 그 유가족 및 보호자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그동안 우리 협의회는 자녀를 군에 보내었다가 사망하였음에도 은폐.왜곡 등의 불합리한 수사로 인하여 순직 인정을 받지 못한 수많은 장병의 명예회복을 위하여 '이등병의 엄마'라는 연극 공연, 국방부 및 보훈처장관과의 면담을 통한 유족들의 억울한 사정 전달,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 설치를 위한 법률제정 요구 등 여러 활동을 해왔으며, 그 과정에서 병역의무 이행중 희생을 당한 당사자의 명예회복을 위해 명확한 진상규명과 함께 재발방지를 위한 노력과 남겨진 유가족들의 깊은 상처를 서로 위로하며 치유하기 위해 유가족만을 위한 유가족단체 결성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군사상유가족협의회를 결성하였습니다.

우리 협의회는
1. 아직 순직 결정되지 않은 장병의 명예회복을 위한 공동노력
2. 순직이 결정되어 현충원 안장시 유족들이 참석하여 서로 위로
3. 국방부 순직 결정에도 불구하고 유공자 및 보훈보상대상자로 인정하지 않은 보훈처를 상대로 유족들의 요구를 관철
4. 군사망사고진상규명위원회의 활동을 감시하여 아직까지도 해결되지 않은 사건에 대한 명확한 진상규명
5. 군사망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제도개선 등을 위하여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아들.딸들의 의로운 희생을 국가가 인정하고 합당한 예우를 할 수 있도록 강력히 싸울것이오니 여러 유가족들의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군사상유가족협의회 회장 김순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