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 단체 소개 ]★

군사상유가족협회 2024.01.01 09:08 조회 454 추천 2

* 날짜를 계속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조회수는 계속 누적이 됩니다 *


[사단법인 군사상유가족협회 단체소개]

 

이등병의 엄마

 

신체 건강한 남자라면 누구나 병역의 의무를 져야하는 우리나라에서는 군부심이 존재합니다 병역의무 형태나 제도의 차이에 관계없이 군복무는 고귀하고 소중한 것입니다. 국가안보를 위해 청년들이 20대 청춘을 바치는 것에 차이가 있을 수 없습니다. 훈련소 들어가는 순간부터 군복무의 가치가 동일한 만큼 병역의무를 이행한 사람들에 대해 어떤 죽음이든 국가유공자로 명예를 인정하여야 합니다.

 

헌법과 병역법에 병역의무를 명시하고 있으니 다들 입대를 하는 것입니다. 다만 입대후 자신의 신체적, 우울증, 질병, 구타,가혹행위, 내리갈굼 등 지휘관들의 관리소홀로 어쩔수 없는 상황 속에 죽음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나름대로 힘들게 군생활하고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군복무 장소나 형태에 관계없이 가족과 사회와 떨어져 늘 긴장된 상태에서 비상태세를 준비중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 아들들은 병역의무 이행을 아무런 대가가 없는 공동체 구성원의 의무였습니다. 군복무기간 동안 행복추구권과 평등권. 자유권 등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헌법상 권리들을 침해받으면서도 대부분의 남성들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20대 초반을 병역이행에 기꺼이 바쳤음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힘있고 권력있는 자식들은 군복무를 최대한 피하려 하지만 우리 아들들은 못난 부모만나 지켜주지 못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당했지만 우리처럼 누군가는 더 이상 고통 당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유가족단체를 결정하였습니다.

 

국가는 이제 '이등병 엄마들'의 눈물을 닦아주는 것이 그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병역의무의 숭고한 가치를 지키려면 사회전반에서 진정성을 가진 울림으로 퍼져나가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만 국가를 위해 가고 싶은 군대, 군을 믿고 국가를 믿고 안심하고 보내고 싶은 군대로 자리잡을 수 있는 국가가 될 것입니다.

 

국가가 징병할 권리가 국가에 있다면 그 후도 국가가 책임을 인정해 주어야 합니다. 이제는 의무복무 사병들의 생명과 안전을 무한책임지고 사람이 우선이 되는 안보를 하겠다는 자세를 국가는 가져야 합니다. 유가족 단체들은 또 다시 못난 부모가 되지 않기 위해 아들들을 위해 모든 병사들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초 등록일   2020.   8.  13.

 




*  군사상유가족협회 단체 이름을 사칭하거나 홈페이지 주소를 도용하는 것은 군사상유가족협회 단체나 그 유가족들에게 명예훼손 또는 예상치 못한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일이 발생할 시 법적인 모든 책임은 그 당사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사진동영상 등)을 관리자의 허락 없이 복제하여 게시하는 것은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됩니다군사상유가족협의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글이나 사진 등의 게시물은 외부로 유출될 경우유가족들에게 예기치않은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단체의 승인없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나 재배포를 절대 금지합니다. - 홈페이지 관리자 올림 -♣ 



 

다음글 |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