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공지사항

[82] 8월 정기모임 결과(20.8.8.)

관리자 2020.08.08 23:59 조회 610 추천 7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관리자의 허락 없이 복제하여 게시하는 것은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군사상유가족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글이나 사진 등의 게시물은 외부로 유출될 경우, 유가족들에게 예기치않은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단체의 승인없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나 재배포를 절대 금지합니다. - 홈페이지 관리자 올림 -

    


[ 8월 군사상유가족협회 정기모임 결과]


2020년 8월 8일 토요일 서울 을지로 유가족 사무실에서 사단법인 군사상유가족협회 8월 정기모임이 열렸습니다.  최근 전국적으로 연일 비가오는 기상이변으로 비피해를 입은 곳이 속출하였고 특히 전남 광주지역은 폭우로 인하여 피해가 많았고 전국 곳곳이 수해로 인하여 일부 지역에서는 열차운행이 중단되어 참석못하게된 유가족도 있었습니다.  이런 기상악화에도 불구하고 이 날 모임에는 전국에서 유가족 50여명이 회의에 참석하여 빈공간없이 사무실이 가득차서 복도에 나가 서계신 분들도 많았으며 코로나로 인하여 모두 마스크를 쓰고 감염방지를 최소하하가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사상유가족협회 김순복회장은 새로운 법안 발의 내용을 이학영의원의 유공자법과 비교하여 설명하였고 이번 국회에 새로운 법안 발의를 위한 활동에 모든 유가족들이 필히 참석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실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유가족들은 오랫동안 순직인정을 받지 못하였고 보훈이나 유공자 등에서도 차등대우로 수많은 세월을 고통당해왔고 자식의 사망원인을 스스로 규명해야하는 어려움에 봉착했었는데 이번에 새로 발의를 요구할 법은 '의무복무중 군대에서 순직한 군인을 유공자로 인정하는 법률안'입니다.  


이렇듯이 새로운 법률안 발의를 위하여 곧 펼쳐질 국회입법 활동에 모든 유가족들은 한분도 빠짐없이 능동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전국의 모든 유가족이 모두 합심하여  국회 입법활동과 집회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금번 국회에서 반드시 성공적인 결과물을 내고 오랜 세월동안 유가족들의 한결같은 염원인 '의무복무중 순직군인을 유공자로 예우하는 법'을 국회에서 반드시 통과시킬수 있도록 한분도 빠짐없이 동참하여 군사상유가족협회 유가족들의 강력한 힘을 보여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다음 사진 두장은 앞으로 국회 입법 활동을 하기위한 법안 발의 내용입니다. 

 국회 새법안발의문(20.8.8.)1.jpg

 

국회 새법안 발의문 2.jpg



20.8월정모6.jpg

↗ 8월 정기모임 회의를 진행하는 군사상유가족협회 김순복회장(가운데, 서계시는분)

20.8월 정모2(20.8.8.).jpg

↗ 국회입법활동 회의자료를 읽는 유가족들


20.8월정모7.jpg



스크린샷1호.png



9.jpg

↗ 총무 가람어머니의 발언(우측 첫번째 서있는분)


8.jpg



스크린샷4.png

스크린샷3호.png


20.8월정모8 식사.jpg
↗회의후 인근식당에서 식사하는 유가족들

20.8월정모9 식사.jpg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 등)을 관리자의 허락 없이 복제하여 게시하는 것은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됩니다. 군사상유가족협의회 홈페이지에 게재된 글이나 사진 등의 게시물은 외부로 유출될 경우, 유가족들에게 예기치않은 큰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단체의 승인없이는 어떠한 경우에도 무단 복제나 재배포를 절대 금지합니다. - 홈페이지 관리자 올림 -